플비-사봄써봄

[써봄] 하이드로플라스크 텀블러 사용후기 세척법- 하이드로 플라스크 와이드 마우스 32oz

Flavia_l 2020. 11. 25. 12:20
반응형

[써봄] 하이드로플라스크 텀블러 사용후기 세척법- 하이드로 플라스크 와이드 마우스 32oz

안녕하세요 플비에요!

 

저는 날씨와 상관없이 얼음물을 마시는데요.(미지근한 물은 맛이 없다고 느껴지는 이유는 뭘까요..)

생수를 얼려 가지고 나가면 금방 녹아버리고 생수병 표면에 생기는 물방울과 음료가 혹시 가방안에서 샐까봐 손에 생수병을 계속 들고 다니거든요. 오랜 시간 들고 다니면 불편하기도 하고 종종 어디에 놓고 오기도 한답니다( ´△`).

그래서 몇 주 전에 큰맘 먹고 텀블러계의 명품이라 불리는 하이드로플라스크(Hydro Flask) 텀블러를 구매해봤어요.

그럼 제가 직접 사서 직접 써본 하이드로플라스크의 장단점과 쉬운 세척법을 공유해볼게요.

 

하이드로플라스크 32oz

 

제가 구매한 하이드로플라스크 텀블러는 와이드 마우스(Wide Mouth) 32oz 인데요.

일단 나가면 밖에 오래있는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사이즈가 큰걸로 샀어요.

 

하이드로플라스크 텀블러 장점

 

1. 온도 유지

하이드로 플라스크 텀블러는 고유의 이중 진공 기술을 이용해 음료의 온도를 장시간 유지시켜주는데요.

차가운 음료는 최대 24시간 따뜻한 음료는 최대 6 시간까지유지가 된다고 합니다.

제가 실제로 얼음 물을 텀블러에 넣은 상온에 보관하고 24시간 후 확인을 해봤는데 얼음이 거의 녹지 않고 유지가 되었고 아침에 뜨거운 녹차를 타서 가지고 나가면 점심식사 후에 먹을 때도 뜨거워서 식혀 먹어야했답니다.

 

어차피 얼음이 거의 녹지 않기 때문에  하이드로플라스크 텀블러를 가지고 나갈때 얼음은 적게 넣고 물을 많이 챙겨서 나간답니다. 

하이드로플라스크 텀블러는 BPA 없기 때문에 환경호르몬 노출에 걱정 없이 뜨거운 음료를 가지고 다니실 있어요.

 

2. 물방울 생김 방지 표면/누수방지 캡

하이드로 플라스크 텀블러를 만져보시면 일반 텀블러처럼 반들반들한 느낌이 아닌데요

특수 파우더 처리된 표면이 미끄럼도 방지해주고 물방울이 생기지 않게 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찾아보니 이런 표면이 기능적으로만 좋은 것이 아니라 하이드로플라스크의 특징인 선명한 색을 오래 유지시켜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그리고 텀블러의 캡이 누수방지가 된다고 해서 제가 물을 넣고 정말 심하다 싶을 정도로 흔들어봤는데 물이 새지 않더라구요.

그 실험 후 하이드로 플라스크 텀블러를 가방에 넣고 다녔는데 한번도 샌적이 없어요

 

 3. 실용성 있는 액세서리

하이드로플라스크 부츠

제가 산 하이드로플라스크 텀블러는 리미티드 에디션이라서 부츠라는 액세서리를 함께 받았는데요.

저는 처음에 이게 왜 필요한가? 설거지할 때 더 불편하지 않나 생각했었는데.. (공짜로 주니깐 받아는 왔지만)

부츠가 텀블러의 아랫면을 보호하고 있으니 스크래치 걱정 없이 아무 곳에나  툭툭 하이드로 플라스크 텀블러를 놓을 수 있어서 편하더라고요.

혹시 저처럼 소중한 텀블러의 아랫면이 상한 게 신경이 쓰이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강추입니다!

끼고 빼기도 어럽지 않답니다.

 

하이드로플라스크 와이드 마우스 (Wide Mouth) 32oz 텀블러의 단점

1. 사이즈

이건 정확히 말하자면 제가 산 모델의 단점인데요.

하이드로플라스크 32oz 크기

저는 물을 많이 가지고 나가기 위해서 큰 모델을 산거지만 장시간 외출할 필요가 없고 물을 그렇게 많이 드시지 않으신다면 16oz가 훨씬 휴대성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32oz는 자동차 컵홀더에 들어가지 않아서 보조석이나 바닥에 두어야 한다는 것도 고려해보실 점 같습니다.

 

2. Wide Mouth

이것도 제가 산 모델의 단점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이드로 플라스크 와이드 마우스

하이드로플라스크 텀블러는 와이드 마우스(Wide Mouth) 와 스탠다드 마우스(Standard Mouth) 두 모델이 있는데 제가 가지고 있는건 와이드 마우스에요.

얼음이 없는 음료를 마실때는 괜찮은데 얼음이 있는 음료를 마시면 가끔 얼음이 움직이면서 음료가 한번에 많이 나와서 흘릴 때가 있더라구요.

이것도 정확히 말하자면 하이드로 플라스크 텀블러의 단점이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와이드 마우스와 스탠다드 마우스사이에서 고민하시는 분들게 도움이 될까해서 적어봅니다.

 

3. 하이드로 플라스크 세척법

하이드로 플라스크 텀블러 입구가 그렇게 크지 않아서 손을 넣어서 청소하기는 어렵습니다.

병세척 브러쉬를 하나 장만 하셔서 세척해 주시면 되구요.

좀 더 깨끗하게 내부에 잘 보이지 않는 떄를 세척하시려면 하이드로플라스크 텀블러에 따뜻한 물 + 베이킹소다를 2스푼정도 넣은뒤 뚜껑을 닿고 열심히 흔들어 주세요. 

그리고 물로 여러번 행궈주시면 때나 얼룩이 사라진답니다.

저는 적어도 일주일에 한번은 이렇게 베이킹 소다를 이용해서 세척해주고 있어요.

 

너무 뜨거운 물에 텀블러를 오래 담궈 두는 것은 단열재를 상하게 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 주세요.

 

오늘은 제가 큰맘 먹고 사서 지난 몇주간 열심히 써본 하이드로플라스크 텀블러의 장단점을 알아보았는데요.

보기에 예쁜 것 외에도 실용적이고 온도유지가 잘 되기 때문에 쓰면 쓸 수록 맘에 들었답니다.

저는 기회가 된다면 좀더 가지고 다니기 편한 16oz도 하나 구매를 하고 싶네요. 

 

하이드로플라스크 공홈에 가시면 여러가지 색깔과 모양 악세서리가 있으니 더 좋으신 걸로 사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럼 또 봐요!

 

반응형